타이틀

발기란 ?

발기는 신경 및 혈관계의 복잡한 상호작용하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평상시 발기되지 않는 상태의 음경에는 음경해면체 내부의 동맥이 수축 상태로 좁아져 있어 혈액이 음경에 대량으로 흘러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 결과 음경은 부통 유연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적인 자극을 받으면 그 자극이 신경을 통해 음경 안의 혈관에 전달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음경 안으로 혈액이 급격하게 흘러 들어갑니다. 동시에 음경에서 혈액이 빠져나오는 역할을 하는 정맥이 닫히면서 음경에서 혈액이 빠져나오는데 제한을 받게 됩니다. 혈액이 음경에 대량으로 흘러들어가고 동시에 빠져나오는 혈액의 양이 적어지면서 음경은 크고 딱딱하게 발기되는 것입니다. 음경의 발기는 사정이 끝나거나 성적인 자극이 중단되면 닫혀있던 정맥이 열려 혈액이 빠져나감으로써 이완상태로 돌아와 본래의 음경모습으로 되돌아옵니다.

발기부전이란 ?

만족스러운 성관계가 가능할 정도로 남성의 성기가 충분히 단단해지지 않거나 단단해지더라도 성관계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발기부전은 흔히 볼 수 있는 병으로 남성이라면 누구에게난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현재 40~70세 남성의 반 이상이 여러 원인에 의해 발기부전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기지송시간의 감소입니다. 성적 자극이나 상상에 의해 발기를 시작하는 데는 별문제가 없는데 오래 지속되지를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삽입에 실패를 학나 관계도중 사정을 못한 채 일이 끝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이런 증상은 심리적으로 사정을 재촉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차성 조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편 발기의 강직도가 감소하여 성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작이 어려운 경우입니다. 대표적 경우로는 젊은 남성의 심인성 발기장애가 있는데 자위행위는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나 실제 성관계 때는 발기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발기부전의 원인은 크게 심인성(정신적 원인)과 기질성(신체적 원인)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환자들을 심인성 원인에 의한 발기부전이라고 생각하여 정신과적인 치료를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발기가 일어나는 생리과정에 대한 의학적인 지식이 높아지고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여러 신체적 요인을 찾아낼 수 있는 첨단 진단장비가 출현하게 되어 이전까지는 심인성 발기부전으로 진단되었던 환자들 대다수가 오히려 기질성 발기부전으로 진단되고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원인

심인성 원인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정신과적인 문제(우울증, 정신분열증, 인격장애) 또는 여러 심경증적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성 기능에 대해 잘못된 정보나 무의식적인 죄의식을 갖거나 상대방을 즐겁게 하는 데에만 지나치게 관심을 쏟는 경우, 서로의 성적느낌이나 서로에게 바라는 행위를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심인성 발기부전이 올 수 있지만 기질적인 원인과 함께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기질적인 이상에 대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질적 원인

발기는 신경계, 혈관계, 내분비계가 함께 작용 되어야 하는데 어느 한 계통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정상적인 발기를 이룰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당뇨병, 심장질환 고혈압과 같은 질병이 연관되어 있고 우울증, 일부 약제 복용, 전립선 수술, 성기와 연계되는 신경계의 손산 등도 발기부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흡연, 과음, 마약 같은 불법 약물 사용과 스트레스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치료

  • 이름
  • 연락처
  • 상담시간
  • 상담시간
  • 상담신청내용
  •